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단축키가 달린 신형 매직 키보드가 동시에 나오면서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맥북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애플 제품은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패드, 맥북이 각각 다 있어야 했습니다. 프로 7세대와 신형 매직 키보드가 나오면서 맥북을 굳이 사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예약 방법
6월 19일 오후 1시 43분 기준 프로 7세대 13인치 모델 1테라는 품절, 2테라는 재고 남아있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 11인치 모델 1테라, 2테라는 전부 품절입니다.
6월 8일 아이패드 사전예약 확정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이 글에 쿠팡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특징
m2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 절대 넣어주지 않는 기능인 ProMotion(프로모션) 기능을 넣어줍니다. 프로모션 기능은 에어에는 들어가지 않고 프로에만 들어갑니다.
프로모션 기술은 화면 주사율인데요. 화면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은 더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M4 아이패드 프로는 긴 영상 작업을 하거나, 음악 작업, 일러스트 등 그림을 그리는 등 크리에이터 활동을 계획하거나 하고 있는 사람에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크리에이터 활동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M2 아이패드 에어가 아니라 M4 아이패드 프로로 가셔야 합니다.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만 프로모션 기술과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M4 칩은 M2 칩 대비 랜더링 속도가 최대 4배 더 빠릅니다. CPU 성능도 M2 칩 대비 1.5배나 더 빠릅니다. 그래서 무거운 작업용으로만
그래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크리에이터 활동 계획을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있다면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가면 되겠습니다.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장점 단점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싼 가격만큼 엄청난 성능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아이패드 에어보다 50 ~ 60만 원 비싸지만 그만큼 성능이 역대급으로 좋아졌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기준 M4 아이패드 프로는 149민 원 스타트라고 나와 있습니다.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구매를 생각할 정도면 용량, 셀룰러 데이터, 애플 펜슬, 애플 케어 플러스 등을 다 추가해야 합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긴 동영상 편집, 그림, 일러스트 작업 등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계획이라면 비싸더라도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가셔야 합니다.
2. 아이패드 에어보다 얇아진 두께, 가벼워진 무게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성능이 좋아지면서 가격도 비싸졌지만 대신 두께는 얇아지고, 무게는 얇아졌습니다. 이때까지 나온 아이패드 중 가장 얇습니다.
3. 1 ~ 120hz 가변주사율
프로모션 기술은 에어가 아닌 프로에만 넣어주는 기술입니다. 화면 주사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화면 주사율이 높으면 화면이 부드러워집니다.
높은 주사율을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필요한 사람은 그림을 그리는 크리에이터, 일러스트, 영상 편집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넷플릭스, 인강용이라면 에어로 가면 되고 그게 아니라 아니라 무거운 작업을 주로 한다면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가야 합니다. 이 프로모션 기술은 아이패드 에어에는 절대 넣어주지 않습니다. 애플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이패드 프로에만 프로모션 기술이 있습니다.
4. OLED 디스플레이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가격 상승 원인 중 가장 크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이번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가 비싼 이유는 제조 공정이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량 생산이 어렵습니다. 그런 소재가 아이패드 프로 M4에 들어왔기 때문에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5. M2 칩 대비 랜더링 속도 4배 상승
동영상에 자막을 넣고, 효과를 넣으면 넣을수록 영상이 무거워집니다. 그렇게 편집을 끝낸 영상을 추출해야 합니다. 그 영상을 추출하는 과정을 랜더링이라고 하는데요.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이전 모델 M2 칩 대비 속도가 4배 더 상승했습니다.
6. M2 칩 대비 CPU 성능 1.5배 상승
CPU는 컴퓨터의 두뇌, 머리라고 하는데요. M2 칩 대비 CPU 성능이 1.5배 상승되면서 현존하는 태블릿 중 최고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M2 프로가 출시했을 땐 M2가 최고였고, M4가 나온 지금 시점엔 M4가 최고가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에는 보급품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크리에이터적인 작업을 할 계획이라면 M2 아이패드 에어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일러스트, 그림, 긴 동영상 작업을 위주로 할 계획이라면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가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