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시 콤보 워시 타워 중에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워시 콤보입니다. 워시 타워는 건조기와 세탁기가 분리되어 있어서 건조기와 세탁기를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세탁이 끝나면 무겁고 축축한 세탁물을 건조기로 다시 옮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워시 콤보를 추천하는 이유는 통 하나에서 세탁부터 건조까지 다 끝나기 때문에 내가 직접 세탁물을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워시 콤보를 샀을 때 좋은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워시 콤보는 세탁이 끝나는 시간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음
워시 타워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분리되어 있어서 세탁기 세탁이 끝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건조기로 세탁물을 직접 옮겨야 합니다.
워시 타워의 단점은 세탁을 끝내는 시간도 기다려야 하고, 동시에 건조기가 끝나는 시간도 기다려야 합니다. 세탁물을 옮기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세탁기에 돌려두고 건조기에 넣기 전 기다리는 시간이 문제입니다.
세탁물을 옮기는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지만 그 1분을 위해 세탁기가 돌아가는 1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워시 콤보를 추천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워시 콤보는 세탁물을 돌려놓고 꺼내면 건조까지 완료됩니다.
바쁜 출근 시간에도 그냥 세탁물을 돌려놓고 집에 돌아오면 세탁물이 건조까지 이미 끝나있기 때문에 퇴근 후에 꺼내서 개기만 하면 끝납니다. 빨래를 돌려놓고 건조기 돌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LG 워시 콤보는 중간에 빨래를 옮기는 시간 1분을 위해 1시간을 기다리는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무겁고 축축한 빨래 직접 옮기지 않아도 됨
워시 타워나 일반 세탁기는 빨래가 끝나면 무겁고 축축한 빨래를 직접 옮겨야 합니다. 워시 콤보가 없었을 땐 완전 일체형 워시 타워 자체가 매력이 있었습니다.
워시 콤보가 출시하면서 세탁물을 옮기는 것 자체가 단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워시 콤보는 한 통 안에서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세탁물을 직접 뺴서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워시 콤보가 시간은 조금 더 오래걸리고 위에 통이 돌아가는 동안 아예 못 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땐 워시 콤보 + 미니 워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워시 콤보 + 미니워시에서 미니 워시는 워시 콤보 세탁건조기 아래 부피가 작은 수건이나 운동복만 세탁할 수 있는 작은 미니 세탁기입니다.
3. 공간 활용도
워시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완전 하나가 되면서 2층으로 쌓아 올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지면서 높이는 낮아지고 그 위에 물건들도 올려둘 수 있게 되면서 공간 활용도도 올라갔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