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월 19일 자 워드프레스 블로그 노트북은 맥북 에어 m3를 추천드립니다. 맥북을 안 써본 분들 중에 블로그 하나 하는데 뭔 맥북이냐라고 말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블로그 글쓰기가 보기에는 그냥 앉아서 글만 쓰면 되기 때문에 쉽게 보입니다. 현실은 중노동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장비가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노트북은 가격이 비싼지 저렴한 지가 핵심이 아닙니다. 블로그용 노트북은 가벼우면서, 배터리 성능이 좋은지가 핵심입니다. 맥북 에어 m3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블로거의 가방에는 항상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갑자기 중요한 이슈가 터지면 기자의 마음으로 어디든 뛰어 들어가서 바로 글을 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맥북 에어 m3가 배터리 성능이 좋아서 외출 시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갈 수 있으면서 가볍습니다. 버벅거림도 없습니다. 그래서 추천합니다.
맥북의 장점들과 글 중간중간 제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맥북 에어 m3 쿠팡 쇼핑하기 이미지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1. 외출해서 콘센트 자리 찾으러 다닐 필요 없음
일반 저가형 30 ~ 50만 원 가격대 노트북은 배터리 성능이 너무 별로라서 항상 뚱뚱한 노트북 충전기, 배터리를 챙겨 다니며 어딜 들어가도 콘센트 자리를 찾으러 다녀야 합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널찍하고 쾌적하고 사람이 없는 카페라도 콘센트가 없으면 돌아서 나와야 합니다. 맥북 에어 m3는 그렇지 않습니다.
맥북 에어 m3는 배터리 최대 지속시간이 18시간이라 내 눈에 보이는 아무 카페에 들어가서 아무 자리에 앉아서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m3는 일반 노트북 유저가 배터리, 충전기를 연결하고 콘센트 연결하는 시간에 이미 자리에 앉아 노트북을 꺼내서 펼치는 것만으로 이미 작업 세팅이 끝나있습니다. 연결할 것이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2. 나갈 때 맥북 한 장만 들고나갈 수 있음
맥북 에어 m3는 외출할 때 충전기, 배터리는 당연하고 마우스, 마우스 패드도 다 빼고 그냥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가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도 필요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맥북은 마우스보다 손가락으로 쓰는 맥북 트랙패드가 훨씬 감도도 좋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나갈 때 챙길 것이 없다는 건 돌아올 때도 챙겨서 나올 것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 마우스, 마우스 패드 전부 세팅하고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돌아갈 때는 연결된 것을 하나하나 다 빼고 정리하고 빠뜨린 건 없나 확인까지 하고 돌아가야 합니다.
맥북은 노트북 한 장만 챙겨와서 돌아갈 때도 노트북 한 장만 챙겨서 나가면 됩니다.
3. 공간을 이동해도 글쓰기 작업 흐름이 끊기지 않음
맥북은 기본적으로 전원을 쓰지 않습니다. 일반 노트북은 외출할 때 배터리가 닳기 때문에 무조건 노트북을 꺼야 하는데요.
맥북은 노트북 뚜껑을 덮으면 알아서 절전모드로 들어가고, 뚜껑을 여는 순간 다시 활성화됩니다. 뚜껑을 덮었다가 열면 마지막에 작업하던 그 화면으로 이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일반 노트북으로도 그냥 뚜껑만 덮어서 나갈 수는 있지만 절전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발열이 계속 생기고 배터리도 당연히 계속 소모됩니다. 할 수는 있지만 하면 안 됩니다.
맥북 에어 m3는 집에서 뚜껑만 덮어서 카페로 이동 후 뚜껑을 열어서 작업을 하다가, 다시 뚜껑을 덮어서 집으로 돌아와 열면 그대로 이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4. 발열, 소음이 없음
맥북 에어는 발열이 없습니다. 쿨러도 없습니다. 소음도 없습니다. 대부분 노트북에는 쿨러가 있습니다. 쿨러가 돌아가면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쿨러는 노트북을 과하게 써서 뜨거워지면 내부를 식혀 과부하를 막기 위해서 달려있는 건데요. 맥북 에어의 경우 과부하가 되면 스스로 성능을 낮추고 조절하기 때문에 쿨러가 없습니다. 쿨러가 없기 때문에 소음도 없습니다.
대부분 노트북이 쿨러가 돌아가면 소음이 발생하는데요 조용한 곳에서 그 소리를 들으면 시끄럽게 느껴집니다. 맥북 에어는 쿨러 자체가 없기 때문에 조용한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사용해도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