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쓰기 전용 노트북으로는 맥북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를 하는데 굳이 그렇게 비싼 노트북을 써야 하나?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맥북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1. 다시 팔아도 가격 방어가 된다.
당근 마켓에 들어가서 맥북을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매물들이 나옵니다. 쓰다가 파는 사람도 많지만. 누군가 중고로 파는 걸 당장이라고 사고 싶어 하는 사람은 더 많습니다.
쓰다가 파는 사람은 많고, 사는 사람이 없으면 가격 방어가 절대 안 됩니다. 맥북은 아닙니다.
맥북 에어 m2 신제품은 지금 현재 (23년 12월 말) 쿠팡을 기준으로 한 달에 2천 대 이상씩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사고 싶어서 줄 서 있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비싼 가격 부분이 해소됩니다.
실컷 쓰다 팔아도 성능과 디자인이 워낙 이쁘기 때문에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ㄱ그래서 가격 방어가 된ㄷ는 점이 엄청난 장점입니다.
2. 맥북은 가볍고 얇아서 들고 다니기 좋다.
블로거는 집에서만 글을 쓸거라는 착각을 버려야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는 항상 노트북을 챙겨 다니면서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우선 노트북이 가벼워야 합니다. 돈을 버는 일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은 무조건 가벼워야 합니다.
노트북은 가볍고 들고 다닐 것도 많이 없어야 합니다. 맥북 에어 m2는 가볍고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어서 외출 시 가방에 맥북 한 장만 챙겨서 나가도 작업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반 저가형 노트북은 무겁고, 배터리 성능이 안 좋습니다. 그래서 항상 가방에 노트북과 배터리 충전기를 모두 다 챙겨서 다녀야 합니다.
부피도 크고 무거워서 어깨가 너무 아픕니다. 맥북 이용자는 에코백에 넣고 다녀도 부담이 없습니다.
저가형 노트북은 에코백이나 크로스백에 넣어서 다닐 수가 없습니다. 어깨로 버틸 수 있는 무게와 부피가 아닙니다. 노트북을 들고 돌아다녀도 부담 없는 제품을 찾는다면 맥북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3. 배터리 지속 시간이 18시간으로 길다.
배터리 성능이 구리면 가방이 무거워집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으면 가방이 가벼워집니다. 배터리 성능이 구리면 노트북과 배터리 관련 제품들을 다 챙겨야 합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으면 노트북 한 장만 챙겨서 나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을수록 내 어깨에 부담이 줄어듭니다.
배터리 성능이 구리면 내 어깨에 부담이 옵니다. 배터리 성능이 구리면 신경 써서 챙겨야 하는 스트레스가 늘어납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으면 귀찮은 일이 줄어듭니다.
4. 15인치라서 작은 화면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
맥북 에어가 좋은 건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13인치는 솔직하게 작은 느낌이 있어서 뭔가 답답합니다.
맥북 에어 m2 15인치는 그렇지 않습니다. 맥북 에어의 작은 화면이 불편했다면 15인치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5인치는 보는 시야가 확실히 좋습니다. 특히 워드프레스로 글을 자주 쓰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15인치를 추천드립니다.
매일 화면을 보고 글을 쓰는 입장에서 13인치 화면은 작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매일 글을 쓴다면 큰 화면 15인치가 좋습니다.
5. 디자인이 이뻐서 쓸 맛이 난다.
디자인은 생각보다 많이 중요합니다. 디자인이 별로면 내 물건이지만 정이 안 가서 손도 잘 가지 않고, 관리도 하지 않게 됩니다.
맥북은 중고라도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쁩니다.
애플은 감성 값이라고 말하는 건 너무 옛말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맥북 에어 m2 성능도 압도적입니다. 170만 원 정도에 영상 편집까지 원할하게 되는 노트북은 찾을 수 없습니다.
일반 노트북으로는 절대 노트북 한 장만 들고나가서 작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일반 저가형 못생긴 노트북은 무겁고, 배터리 지속 시간도 길어봤자 4 ~ 5시간이면 방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