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자본 직장인 블로그 부업 추천과 블로그 부업 필수 준비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내가 글을 쓰면 구글 광고가 달리는 블로그를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라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 광고인데요. 이 구글 광고과 달리는 블로그가 2개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무료 블로그인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입니다. 두 번째는 유료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건 두 번째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는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카카오 자체 광고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 자체 광고란 내가 달지도 않은 광고가 내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달려있는 걸 말합니다. 수익은 카카오가 가지고 갑니다.
무료로 운영하는 블로그라서 카카오가 어떤 정책을 업데이트해도 그대로 따라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워드프레스는 유료지만 달에 28달러 3 ~ 4만 원 정도(디지털오션, 2기가 기준)만 내면 내가 돈을 직접 내고 운영하기 때문에 어떤 제약도 없이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이거 이렇게 하면 저품질 걸리나요?” 혹은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걸면 저품질 걸리나요?”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저품질이 무서워서 심리적으로 자유롭게 운영하지 못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애초에 저품질이라는 개념도 없고, 직접 온라인에서 산 땅에 집을 지어서 사는 것과 같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도 자유롭게 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25달러 받고 시작할 수 있는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저의 제휴 링크입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구글 로그인하면 25달러 크레딧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25달러 받고 시작하기 (저의 제휴 링크입니다)
2.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는 내가 팔고 싶은 물건을 골라서 홍보하고 누군가 들어와서 24시간 안에 구매하면 물건값의 3%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보 방식은 다양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전부 가능합니다.
저는 이 쿠팡 파트너스도 워드프레스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고, 지식인에 링크만 뿌리는 방식으로는 팔기가 어렵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쿠팡 파트너스를 할 수도 있지만, 검색을 조금만 해봐도 네이버 블로그로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 블로그 망한다고 겁주는 내용들이 너무 많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심리적으로도 안정감 있게 쿠팡 파트너스를 하러고 해도 워드프레스가 훨씬 낫습니다.
3.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애드포스트
블로그 부업을 겁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내용이라서 어쩔 수 없이 가져오긴 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을 별로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돈이 되는 구조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체험단 현물을 받는 것도 돈을 아꼈으니 돈을 벌었다고 생각이 들 수는 있지만 실제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것과 느낌이 너무 다릅니다.
애드 포스트는 애드센스와 같은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 사이에 네이버 광고가 들어오고 누군가 클릭하면 돈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근데 애드센스 블로그에 비하면 노력 대비 수익이 너무 별로라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 소자본 블로그 부업 준비물
블로그 부업이 볼 때는 단순히 앉아서 글만 쓰는 일이기 때문에 30 ~ 50만 원 정도의 저렴한 문서작업용 노트북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하면서 그런 노트북을 쓰면 무조건 후회합니다.
초반에 블로그를 운영할 땐 글을 많이 써야 합니다. 글을 많이 써봐야 돈이 되는 키워드를 알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려면 배터리 성능은 좋고, 무게는 가벼워야 합니다.
블로그용 노트북은 외출 시 마우스, 마우스 패드, 충전기, 배터리 전부 다 빼고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갈 수 있으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노트북은 맥북 에어 m3 15인치입니다.
맥북 에어 m3는 가볍고 배터리 성능이 최대 18시간으로 깁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는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가도 밖에서 하루 종일 작업을 하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일반 저가형 문서작업용 노트북은 항상 뚱뚱하고 무거운 배터리, 충전기, 마우스, 마우스 패드, 내가 가려는 곳의 콘센트 자리까지 계산을 하고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맥북 에어 m3는 눈에 보이는 아무 카페나 들어가도 노트북만 꺼내면 바로 블로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부업을 할 때 성능 좋은 노트북은 필수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