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쓰기 노트북은 무조건 맥북 에어를 추천드립니다. 글 중간중간 있는 쿠팡 쇼핑하기 링크는 제가 직접 찾아놓은 링크입니다.
2024년 3월 28일 기준 맥북 에어 m2 13인치는 쿠팡에서 20만 원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13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글 중간중간 쿠팡 쇼핑하기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맥북 에어 m2 15인치는 180만 원입니다. 성능 차이는 없고 화면 크기 차이만 있습니다.
쿠팡도 판매자가 매일 가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할인가는 매일 다릅니다. 이제 블로그 글쓰기 노트북으로 맥북을 추천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0만 원, 70만 원 저가형 노트북을 절대 추천하지 않는 이유, 맥북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밖에 나갈 때 노트북 한 장만 들고 나가서 하루 종일 작업합니다.
일반 노트북은 항상 노트북에 충전기, 배터리, 마우스, 마우스 패드까지 전부 다 챙겨서 나가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성능이 별로라서 그렇습니다.
맥북 에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맥북 에어 m2는 배터리 지속 시간이 18시간입니다. 그래서 외출 시 노트북 한 장만 들고나가도 하루 종일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는 마우스도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마우스보다 손가락으로 쓰는 것이 훨씬 편해서 그렇습니다. 적응하는 시간은 필요하지만 적응하는 순간 다시는 맥북을 쓰기 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정도로 편합니다.
2. 어딜 가더라도 콘센트를 찾아다니지 않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면서 충전 관련 제품을 들고 다니지 않게 되고, 당연히 저가형 일반 노트북을 사용할 때 매일 찾아다니던 콘센트 자리 전쟁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를 집에서만 할 것 같지만 착각입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화를 노리는 블로거라면 항상 가방에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블로거는 언제 어떤 이슈가 터질지 모르고 밖에 나가있더라도 갑자기 글을 써야하는 상황이 분명히 생깁니다. 그래서 언제든 글을 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외출 시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 있어도 작업이 가능한 노트북을 구매해야 합니다.
일반 노트북으로도 가능은 하지만 매번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 마우스, 마우스 패드를 다 들고 다니는 건 쉽지 않습니다. 맥북 에어 m2는 그냥 가방에서 꺼내고 뚜껑을 여는 순간 바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맥북 에어 유저는 콘센트 자리도 당연히 찾아다닐 필요 없이 아무 곳이나 들어가서 아무 자리에 앉습니다. 그리고 맥북을 펼치는 순간 바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맥북은 전원 버튼도 쓰지 않습니다. 노트북 뚜겅을 닫으면 알아서 절전 모드로 들어갑니다. 다시 뚜겅을 펼차는 순간 이전에 작업하던 그 부분에서 바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은 콘센트 자리 찾기, 노트북과 충전기, 마우스 연결, 부팅까지 매번 처음부터 다시 세팅을 해야 합니다. 블로거는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노트북을 구매해야 합니다. 글쓰기 자체도 쉬운 일이 아니고 중노동에 가까워서 그렇습니다.
3. 팬리스 제품으로 발열, 소음이 없습니다.
맥북 에어 제품은 쿨러가 없는 팬리스 제품입니다. 내부가 과부하가 되면 스스로 성능을 조절해서 발열을 조절합니다. 쿨러가 없으니 쿨러가 돌아가는 소리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소음도 없습니다.
쿨러가 없기 때문에 노트북 두께도 얇습니다. 두께는 얇고 배터리 관련 챙겨 다닐 것이 없기 때문에 휴대성도 덩달아 좋습니다. 블로그용 노트북으로는 가장 저렴하다고 확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