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여름 장마철 방바닥 습기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여름 장마철은 유독 비가 자주 많이 오면서 습기 제거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 환기 자주 시키기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선 통풍이 중요합니다. 집에 있는 창문을 열고 반대편 창문을 열거나 현관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면 습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환기로 습기를 제거하는 방식은 비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면 환기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에어컨 제습 모드 사용
에어컨을 냉방 모드가 아니라 제습 모드로 돌리면 내부 습도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대용량 제습기 사용
제가 가장 추천하는 동시에 가장 확실하게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돈을 조금 쓰더라도 제습’만’을 목적으로 하는 대용량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는 동시에 제가 추천하는 제습기는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제습기 20L입니다. 제습기는 지금 비가 오든 오지 않든 현재 날씨와 상관없이 집안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대신 제습기를 구매할 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제습기는 무조건 물통 용량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물통 용량이 큰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제습기는 가격이 싸다고 사는 것이 아니라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제습기 물통 용량을 보고 사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물통 용량이 작은 것을 사면 하루 종일 습도가 높은 장마 시즌에 하루에 한 번 물통을 비워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물통 용량이 너무 작아서 외출할 때 돌리고 나가면 하루 종일 “제습기 물통이 넘치지 않을까?” 제습기 물통 생각만 납니다. 그래서 저는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제습기 20L를 추천드렸습니다.
LG 휘센 제습기는 물통 용량만 5L로 굉장히 크고, 제습기 뒤에 호스를 연결하면 물이 물통이 아니라 호스를 통해 빠지는 연속 배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제습기를 틀고 나가도 아무런 걱정이 없습니다.

심지어 제습기 내부 자동 건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물 비린내가 나지도 않고, 심지어 관리도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소음 제습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밤에 켜놓고 자거나, 공부를 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4. 보일러 틀기
방바닥에 습기, 물기가 생기니 보일러를 틀어서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이 방식은 문제가 있습니다.
안 그래도 덥고 습한 여름에 물기를 없애기 위해 뜨거운 보일러를 틀어야 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지속할 수 있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습기 제거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대용량 제습기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