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용 노트북으로 맥북 에어를 추천드리는데요. “블로그 글쓰기 하는데 꼭 그렇게 좋은 노트북을 써야 하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가 보기에는 쉽지만 절대 만만하지 않습니다. 특히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는 돈을 버는 일이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블로그 글쓰기는 오히려 중노동에 가깝습니다.
블로그 글은 집에서만 쓸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블로거는 항상 노트북을 챙겨 다니면서 어디서든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용 노트북을 고를 땐 가격을 중점적으로 보는 게 아니라 들고 다니기 편한지, 오류는 없는지, 외출 시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갈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저도 저가형 문서작업용 노트북을 30만 원 주고 샀다가 바로 후회하고 맥북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런 이중 지출을 막으려면 처음부터 제대로 된 노트북을 사야 합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 m2를 추천드립니다.
멕븍 에어의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 에어 m2 13인치와 맥북 에어 m2 15인치 기능의 차이는 없습니다. 화면이 큰지 작은지 차이만 있습니다. 작은 화면을 싫어하면 15인치 그렇지 않으면 13인치로 가면 되겠습니다. 쿠팡에서 맥북 할인하고 있습니다. 쿠팡 바로가기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1. 외출할 때 노트북 한 장만 들고 나가도 하루종일 작업이 가능하다.
저는 맥북으로 바꾸고 외출할 때 맥북 노트북만 달랑 한 장 들고나갑니다. 맥북은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가도 하루종일 작업이 가능합니다. 일반 노트북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맥북은 배터리 지속 시간이 18시간으로 길고, 맥북 트랙패드가 마우스 보다 훨씬 좋아서 가능한 부분입니다. 배터리 성능이 좋아서 배터리 관련 용품도 당연히 하나도 챙겨나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맥북은 마우스보다 손가락으로 움직이는 게 훨씬 더 편하고 빠르기 때문에 마우스, 마우스 패드, 마우스 건전지 등도 챙겨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30만 원 중고 노트북을 쓸 땐 항상 무거운 노트북에 두껍고 뚱뚱한 충전기, 배터리, 마우스 마우스 패드, 마우스 건전지까지 이 중 하나라도 빠지면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충전기, 배터리 이런 것들이 다 있어도 콘센트 자리가 없다면 일반 노트북은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맥북으로 바꾸고 나서 외출할 때는 그런 쓰잘떼기 없는 걱정 없이 노트북 한 장만 챙겨서 나갑니다.
2. 카페에서 콘센트 자리 찾을 필요가 없다.
맥북 에어 m2로 바꾸고 어딜 들어가더라도 콘센트 자리를 찾아다니지 않습니다. 맥북 에어 m2로 바꾸고 공간적 제약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아무 카페를 들어가더라도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노트북만 펼치고 바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일반 노트북을 쓰면 외출 전부터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 마우스, 마우스 패드도 챙겨야 하고 카페 자리에 앉아도 콘센트 자리 확인, 배터리, 충전기, 마우스까지 다 연결해야 그제서야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롼경이 겨우 만들어졌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를 콘센트에 연결하는 과정이 어려운 건 아닙니다. 근데 이 작업을 외출할 때마다 반복하는 상황이 되면 노트북이 문제가 아니라 블로그 자체를 포기하게 됩니다.
맥북은 노트북만 한 장 달랑 챙겨나가서 펼치면 끝나는 반면에 일반 노트북은 매번 노트북 관련 제품을 챙기는 게 너무 귀찮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블로거는 블로그 글만 쓰면 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노트북 한 장만 달랑 들고나가서 아무 자리에나 앉아 하루 종일 작업할 수 있는 노트북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 m2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3. 얇고, 가벼워서 노트북 가방이 굳이 필요없다.
맥북 에어는 팬리스 제품입니다. 팬리스는 내부 열기를 식히는 쿨러가 없다는 뜻입니다.
대부분 일반 노트북은 쿨러가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이 두껍고 못생기고 무겁습니다. 맥북 에어는 쿨러가 없이 설계되었습니다.
맥북 에어는 내부가 과부과가 되면 스스로 성능을 조절합니다. 노트북은 쿨러가 들어가면 두꺼워지고 무거워 잘 수밖에 없는데요. 맥북은 그런 부분이 없도록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옆에서 봤을 때 디자인이 날렵하고 가볍습니다. 블로그용 노트북으로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발열, 소음이 없다.
쿨러가 있는 제품들은 쿨러가 돌아가면서 윌~ 웅~ 이런 소음이 발생합니다. 맥북 에어는 쿨러가 없기 때문에 소음은 당연히 없고, 발열도 스스로 조절합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는 발열과 소음에 강합니다. 조용한 도서관, 독서실에서 써도 눈치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