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1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애플에서 m4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m4 7세대가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아이패드 m4는 너무 좋은 제품인데요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신제품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입니다. 현재 아이패드 m2 프로 11 4세대 가격이 100만 원 초반인데요. 아이패드 m4 신제품 가격은 기본 149만 원부터 시작입니다.
아이패드 M4는 최저사양에 기본적인 옵션(애플 케어, 애플 펜슬 등)을 조금만 담아도 순식간에 200만 원이 넘어갈 정도로 너무 좋지만 비쌉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M4는 최소 200만 원으로 보는 것이 편합니다. 원하는 옵션과 용량을 다 담으면 300만 원을 훌쩍 넘어갑니다.
두 번째 문제는 애플은 신제품이 출시하면 이전 모델을 떨이나 할인이 아니라 그대로 단종시킨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신제품 출시 직전에 재고가 엄청난 속도로 빠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지금이 아이패드 m2 프로를 100만 원 대에 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1. 아이패드 프로 m4 비싼 이유 1
이번 애플 아이패드 프로 m4가 가격이 최소 30만 원 이상 더 비싸진 첫 번째 이유는 OLED 디스플레이 탑재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제조 공정이 굉장히 복잡하고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OLED는 대량 생산 자체가 어렵습니다. 제조 공정은 어렵고 복잡함과 동시에 대량 생산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2. 아이패드 프로 M4 비싼 이유 2
아이패드 프로 M4가 비싼 두 번째 이유는 최신형인 이유도 있고, 새로운 M4칩 탑재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M4보다 M2가 좋은 건 맞습니다.
그러나 M2칩도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영상 추출 속도 비교 영상을 보면 M4 칩에 비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지금 아이패드 M2를 살지 말지 고민 중이라면 지금이 100만 원대에 아이패드 M2 프로를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알려드리고 링크 남겨드리고 있습니다.
3. 아이패드 프로 M4 비싼 이유 3
아이패드 M4 프로가 비싼 세 번째 이유는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 M2보다 성능은 더 좋아졌는데, 두께는 더 얇아지고 무게는 더 가벼워졌기 때문입니다. 전자기아이패드 프로 M4는 성능도 성능인데 디자인에도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4. 아이패드 프로 M4 비싸진 이유 4
아이패드 프로 M4는 배터리 수명이 길어짐과 동시에 발열도 감소되었습니다. 즉, 성능, 효율, 발열, 배터리 수명 등 성능은 늘어났고, 아이패드 무게와 두께는 반대로 얇아지고, 무게는 가벼워졌기 때문에 비싸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