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7세대 m4는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단점으로 보일 수 있지만 장점을 읽어보면 149만 원이 아니라 1,499만 원을 주고 사더라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완벽해졌습니다.
장점 총정리 하겠습니다. 6얼 8일부터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6월 8일 사전예약이 시작됨과 동시에 이 글에 할인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6월 19일 오후 1시 기준 프로 13인치 1테라는 품절, 2테라는 재고 남아있습니다. 프로 11인치 1테라, 2테라 모델은 전부 품절입니다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예약 일정
6월 8일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이 글에 쿠팡 할인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1. 아이패드 에어보다 더 얇고, 가볍다.
이전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에어 5세대 모델까지는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를 고민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게와 두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선을 넘었습니다.
이전 모델 프로는 성능이 좋지만 두꺼웠고, 에어는 프로보다 성능이 떨어지지만 얇고 가벼웠기 때문에 무게와 두께에 예민한 사람들은 에어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아이패드 에어 고유의 장점이었던 얇고 가벼움이라는 영역을 넘어왔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에어보다 성능은 더 좋고, 두께도 에어보다 더 얇아졌습니다.
2. 맥북을 사지 않아도 될 정도의 아이패드가 나왔다.
애플 제품의 특징은 아이폰을 사면 애플워치도 사야 하고, 애플 워치를 사면 아이패드도 사야 하고, 아이패드를 사면 맥북도 사게 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각자 제품이 선을 넘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번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상단에 단축키가 들어간 매직 키보드 신형이 동시에 나오면서 맥북 노트북을 충분히 대체하고도 남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패드를 쓰면서 매직키보드에 단축기가 없어서 맥북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제 그런 부담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3. 신형 매직 키보드 위 단축키가 들어감
신형 매직 키보드 단축키가 들어간 덕분에 맥북을 사지 않아도 될 이유가 생겼습니다. 윈도우를 쓰는 사람에게는 단축키가 있는 것이 당연하지만 애플 제품에는 그게 당연한 것이 아니라 혁신입니다.
이번 신형 매직 키보드 상단에 드디어 단축키가 들어왔습니다. 가격은 이전 매직 키보드 가격과 똑같습니다. 이번이 신형 매직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4. 10년을 쓸 계획이라면 지금 가장 좋은 걸 사야한다.
아이패드를 오래 쓰려면 지금 가장 좋은 걸 사야 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가 지금 에어보다 50만 원 정도 비쌀 순 있지만 길게 5년, 10년 쓸 것을 생각하면 아이패드 프로 7세대가 가장 좋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처음부터 원하는 것을 사지 않으면 결국 후회하고 이중지출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5.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1 ~ 120hz까지 가변으로 주사율이 움직이기 때문에 배터리는 물론 사용하실 때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클릭 한 번으로 누끼 따기 가능.
m4 칩의 핵심은 AI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 누끼 따기 기능이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해서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어렵고, 귀찮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노가다에 가깝습니다.
M4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오면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실시간 악보 자동 생성 가능
베이스, 기타, 드럼, 보컬, 피아노 등 음악 악기들을 분리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은 MR을 그냥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스를 하는 사람은 베이스를 빼고 악기들을 그냥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MR을 구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돈을 주고 구하면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가격을 어느새 훌쩍 뛰어넘습니다. 근데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사면 그 비용을 다 아끼고 작업은 거의 무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