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q9000 무풍 클래식 둘 중에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무풍 클래식 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두 제품이 크기,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가격 차이가 나는 결정적인 이유는 ‘AI 맞춤 쾌적’ 모드입니다. AI 맞춤 쾌적 모드는 내가 리모컨을 들고 수도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학습, 판단하고 우리 집에 딱 맞는 쾌적함을 찾아주는 모드입니다.
에어컨을 수동으로 조작하면 가족, 부부끼리 싸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구는 온도를 내렸다가 올려야 한다 혹은 서서히 낮춰야 한다 등으로 싸우게 됩니다. 에어컨이 구형이라서 그렇습니다.
근데 AI 맞춤 쾌적 모드를 사용하면 알아서 쾌적함을 찾아주기 때문에 부부, 가족끼리 더운 여름 사소한 걸로 서로 싸울 일이 없어집니다.
본격적인 여름인 6 ~ 7월이 시작되면 에어컨 구매자들이 막 늘어납니다. 에어컨 구매자가 늘어나면 할인을 안 해도 어차피 잘 팔리기 때문에 할인이 다 빠집니다. 그렇게 되면 같은 제품을 더 비싸게 주고 사는 꼴이 됩니다. 동시에 에어컨 설치 예약자도 몰리면서 날씨도 더운데 설치까지 늦춰집니다.
무풍 클래식 에어컨 장점과 글 중간중간 제가 직접 쿠팡에서 찾아놓은 무풍 클래식 에어컨 쿠팡 쇼핑하기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기준 쿠팡에서 쿨링 가전 특가로 무풍 클래식 에어컨 할인하고 있습니다.)
1. 리모컨을 잡고 수동으로 온도 조절할 필요가 없음
Q9000과 무풍 클래식 가격 차이의 핵심이자 무풍 클래식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수동으로 온도를 조절해야 되는 에어컨은 조작하는 사람에 따라 스타일이 바뀝니다.
남편은 온도를 서서히 내려야 한다 부인은 온도를 확 내렸다가 조금씩 올려야 한다 등으로 많이 싸웁니다. 이런 불필요한 싸움이 일어나는 이유는 에어컨이 구형이라서 그렇습니다.
무풍 클래식이 더 비싼 이유는 AI 맞춤 쾌적 모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AI 맞춤 쾌적은 말 그대로 내가 온도를 올렸다 내렸다 하지 않아도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해서 조절하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 사소한 온도 때문에 싸울 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AI 맞춤 쾌적 모드 하나로 집 분위기로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직바람이 아닌 무풍이라 머리가 안 아픔
초등학교나 고등학교 천장 달려있는 그런 에어컨이나 학원에 세워놓는 에어컨들이 직바람 방식입니다.
직바람 에어컨도 물론 시원하지만 그런 에어컨은 치명적인 단점 2가지가 있습니다. 덥다고 가까이 가서 조금만 쐬면 자극적인 차가운 바람이 다이렉트로 머리로 바로 가기 때문에 두통이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직바람 방식의 단점은 바람이 절대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무풍 에어컨처럼 바람을 모든 방향으로 쏘는 것이 아니라 바람이 가는 곳으로만 갑니다. 직바람 방식은 바람이 가는 곳은 춥고, 바람이 닿이지 않는 곳은 덥습니다.
무풍 에어컨은 바람이 직접적으로 쏘는 것이 아니라 촘촘하게 뚫린 작은 구멍에서 온 사방으로 바람을 내뿜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바람이 직접 오지 않아서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이 들고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더운 여름 동굴 입구에 서있는 쾌적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무풍 클래식은 바람이 전 방향으로 퍼지기 때문에 시원한 곳을 찾아서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직바람 방식도 아니기 때문에 바람을 피해서 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무풍 클래식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