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를 올해 장마가 갑자기 시작되는 동시에, 집이 습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은 엘지 제습기도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동시에 많이 고민하는데요. 삼성 인버터 제습기를 추천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 장점 단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능 대비 삼성 제습기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사실 단점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1. 하루 종일 틀어놔도 전기료 부담 적음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전기료 부담이 적고,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이라서 하루 종일 켜놓을 수 있습니다. 건조기, 제습기, 에어컨 등은 혹시 “계속 켜놓으면 전기료가 많이 나가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껐다 켰다는 반복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저소음 모드 혹은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전기료 부담 없이 하루 종일 켜놔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2. 대용량 물통으로 자주 비울 필요 없음
제습기에 물통 크기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인버터 제습기는 물통이 6L로 대용량입니다. 6리터가 작게 보이지만 큰 생수병 4개를 다 쏟아부어야 꽉 찰 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큰 용량이기 때문에 물통을 자주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제습기 물통이 작으면 문제가 생깁니다. 제습기 물통이 차는 사이에 제습기를 돌려놓고 외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때 물통 용량이 작은 제습기를 돌려놓고 외출하면 외출해서도 제습기 물통 생각만 계속 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제습기 물통 용량이 작으면 매번 물통을 빼고, 물을 버리고, 세척하고, 다시 제습기에 결합하는 과정을 짧은 텀으로 계속 반복해야 합니다.
제습기 물통 물을 버리는 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너무 귀찮기 때문에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제습기를 선택할 때는 물통 용량이 큰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삼성 인버터 제습기를 추천하는 이유 중에 물통 용량도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3. 저소음 모드로 밤에도 사용 가능
삼성 인버터 제습기에는 맥스 모드와 저소음 모드가 있어서 밤에는 저소음 모드를 사용해서 돌려놓아도 시끄럽지 않습니다. 맞춤 기능이 없는 일반 제습기의 경우 조용한 밤에 켜놓으면 돌아가는 소리가 생각보다 크고 거슬려서 켜놓고 자기 힘듭니다.

그래서 삼성 인버터 제습기와 다르게 맞춤 기능이 없는 제습기는 야간에 켜놓고고 자기에 매우 거슬립니다
.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맥스 모드, 저소음 모드가 있습니다. 때문에 장마철 샤워를 하고 나온 뒤에는 맥스 모드로 빠르고, 강력하게 제습하고, 밤에 공부를 하거나 아이들이 잘 때 제습기를 돌리고 싶은 경우 저소음 모드로 바꾸면 됩니다.

맥스 모드와 저소음 모드를 돌아가면서 맞춤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전기료 부담이 적기 때문에 하루 종일 켜놓을 수 있습니다.
4. 와이드 토출구로 빠르고 강력한 제습 가능
토출구는 공기가 나오는 출구입니다. 와이드는 넓고, 길게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토출구는 공기가 나오는 출구가 넓고 길다는 뜻입니다.

바람이 나오는 구멍이 길기 때문에 바람을 구석구석 더 빠르고 강하게 보낼 수 있고, 제습도 더 빠르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
삼성 인버터 제습기의 할인 전 가격은 50만 원이 넘습니다. 현재 7월 3일 수요일 오후 4시 기준 할인을 하고 있고, 4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엘지 제습기 20L와 2L 차이지만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40만 원대 구매할 수 있고, 엘지 제습기는 6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더 저렴하고, 물통 용량은 삼성 인버터 제습기가 더 많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