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용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2가지는 배터리와 무게입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 m2 15인치를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자다가도 키워드가 생각났을 때 벌떡 일어나서 바로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밖에 있더라도 갑자기 중요한 소식이 들리면 당장이라도 카페든 도서관이든 어디든 뛰어 들어가서 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와 무게가 너무 중요합니다.
1. 배터리가 중요한 이유
맥북 에어 m2 15인치의 배터리 지속 시간은 18시간입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다는 말은 밖에 들고나갈 때 맥북 노트북 한 장만 들고나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외부에 나가있다가 아무 카페나 들어가서도 콘센트가 있는 자리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저가형 노트북을 쓰면 항상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를 필수로 다 챙겨서 다녀야 합니다. 배터리 성능이 워낙 별로라서 그렇습니다.
배터리, 충전기를 매일 들고 다니는 건 당연히 기본이고 항상 콘센트 자리를 찾기 위해 전쟁해야 합니다. 맥북 에어 m2를 사용하면 내가 앉고 싶은 자리에 가서 앉는 순간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먹고사는 사람들을 보면 볼 때는 너무 쉽게 보입니다. 블로그를 도전하는 사람도 많지만 대부분 포기합니다. 많이 도전하지만, 많이 포기하는 쉽지 않은 시장이고, 그래서 지금도 포기만 하지 않으면 블루오션입니다.
가볍고 좋은 노트북을 써야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매일 집에만 박혀서 글만 쓰면 될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반대입니다.
블로거는 오히려 그 누구보다 변화에 민감해야 합니다. 남들보다 더 자주, 많이 돌아다녀야만 하는 사람들입니다.
파묘라는 영화가 최근에 개봉했습니다. 그 영화가 끌리지 않더라도 블로거이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봐야 합니다. 갤럭시를 쓰더라도 신형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아이폰 16 프로가 출시하면 당연히 알아보고 써야 합니다.
네이버에 일기 형식의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목적이라면 어떤 노트북을 써도 상관없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을 벌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항상 가방에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항상 글을 쓸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휴대성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배터리 성능이 중요합니다.
2. 무게가 중요한 이유
블로거의 노트북은 무조건 가벼워야 합니다. 무조건입니다. 블로거는 항상 글을 쓸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방에 항상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맥북 에어 m2 15인치는 1.5kg 밖에 안 됩니다.
노트북이 무겁고, 노트북 외에 챙길 것드이 많아도 블로그를 포기하게 됩니다. 노트북이 무겁도, 들고 다닐 것이 많으면 챙겨 다니기 귄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은 항상 들고 다니려면 무조건 가벼워야 합니다.
노트북의 무게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것들의 무게까지 포합되어야 합니다. 저가형 노트북은 항상 배터리와 충전기가 필수입니다. 즉, 저가형 노트북의 무게는 노트북, 충전기, 배터리, 마우스 무게까지가 노트북 무게라는 뜻입니다.
맥북 에어 m2는 외출 시 맥북 한 장만 챙겨나가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볍습니다. 특히 맥북 에어 m2가 더 가벼운 이유는 쿨러가 없는 팬리스 제품이라서 그렇습니다.
노트북에 쿨러가 빠지는 순간 두께도 얇아지고 휴대성도 같이 좋아집니다. 대부분 일반 노트북에는 쿨러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껍습니다.
맥북 에어 m2 제품은 내부가 가열되면 스스로 성능을 조절하면서 열 관리를 합니다. 그래서 팬이 없습니다. 그래서 얇고 가볍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