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3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중고 마켓 구매, 쿠팡,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쓰던 애플 제품을 주고 새 물건을 사 오는 보상판매 방식도 있지만 저는 그 방식이 너무 찝찝해서 따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쿠팡, 애플 교육 할인, 중고 3가지 각각 장점 단점이 있는데요. 알려드리겠습니다.
1. 쿠팡 할인 이용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쿠팡은 할인도 할인인데요. 특히 저는 쿠팡 와우 회원을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로켓 배송에 쿠팡 와우 회원은 무료배송, 무료반품 혜택까지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하는 이유에도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는 지금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당장 받아올 수 있다는 점도 생각보다 큽니다.
중고 거래가 말은 쉽지만 내 입맛에 맞는 중고 물건을 고르고, 판매자가 왜 판매하는지 글을 읽어보기도 해야 하고, 사진도 꼼꼼하게 체크하고, 어디서 만날 건지도 정하고, 가격 흥정도 하며 의견 조율을 하면서 가격 흥정도 하지만 그건 생각보다 잘 안되기 때문에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쿠팡 와우 회원 입장에서는 그런 귀찮은 과정 하나 없이 로켓 배송으로 오늘 주문하고 내일 물건을 받는데 심지어 새 상품입니다. 애플은 특히 중고 가격이나 새 상품 가격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애플 제품은 특히 성능이 보장된 제품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왕 구매해서 오래 쓸 계획이라면 깔끔한 새 상품을 쿠팡으로 사고 배송도 빨리 받고, 언박싱도 직접해볼 수 있는 쿠팡을 추천드립니다.
2.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단점이 ‘교육 할인’이라는 툭수한 조건이 있어서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초중고 학생은 교육 할인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교사, 교수 자격이 있는 사람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 입학 예정자도 받을 수는 있지만 아직 입학을 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재학생보다 인증 절차가 당연히 까다롭습니다.
‘교육 할인’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물건 하나 사는데 학생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나 정보공개 동의서, 학생 또는 교사 신분 증명 서류 등이 필요하고 할인율이 조금 더 높기는 하지만 너무 까다롭습니다.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라고 애플 제품 전부를 대학생, 대학원생, 교사, 교수에게 혜택을 주는 것도 아닙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같은 일부 제품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결국 쿠팡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구매하고 끝이 아니라 인증 메일을 주고받으며 인증까지 해야 끝이 납니다.
3. 당근, 번개장터 등 중고마켓 이용
애플 제품들은 당근에 조금만 검색해도 아시겠지만 중고도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다른 일반 노트북들은 중고 제품이 중고마켓에 나오면 가격이 엄청 내려가는데요. 애플 제품은 아닙니다.
애플은 오래 사용해서 성능 저하가 없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고마켓으로 맥북을 검색해 보고 느낀 점은 “애플 맥북은 중곤데도 이렇게 비싸? 중고로 이 가격이면 돈 조금 더 주고 그냥 깔끔한 새 상품 사야겠다”였습니다.
제가 중고 제품 자체에 찝찝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더 중요한 건 중고나 새 상품이나 가격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개인적인 임장으로는 쿠팡 새 상품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