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풍, 태풍 불 때 창문 주의사항 4가지

강풍, 태풍 불 때 창문 주의사항 4가지


강풍, 태풍 불 때 창문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집 밖으로 나가지 않은 것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집 안에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유리창과 실외기를 특히 더 신경써야 합니다.


1. 창문에 안전필름, 뽁뽁이 붙이기


그러면 안 되지만 간혹가다 창문에 금이 간 경우가 있습니다. 당장 창문을 교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창문에 안전필름이나 뽁뽁이라도 붙여야 합니다. 창문이 깨졌을 때 파편들이 그대로 집안으로 들어오면 자녀나 아이들이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뽁순이 7중 더블 단열 뽁뽁이 에어캡 별무늬, 혼합 색상

2. 창문 틀, 유리창 사이 테이프로 빈틈 없애기


1번에서 했던 말과 비슷한 말인데요 창문 틀과 유리창 사이에 빈 공간이 있다면 반드시 테이프로 빈틈을 없애야 합니다. 강풍이 뚫린 유리창 사이를 통과하면 유리창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빈틈도 없애주고 그 위에 뽁뽁이나, 안전필름을 한겹 더 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루아 3M 강력접착식 실리콘 문풍지 투명 5M 틈새문풍지 창문틈새막이, 3개


3. 창문 틀 단단하게 고정하기.


창문이 덜컹거리지 않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창문이 덜컹거리다 방 안으로 떨어져서 창문이 깨질 위험이 있습니다. 간혹 창문을 꽉 닫아도 덜컹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창문 틀도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파라디 창문 안전 잠금 장치, 10개


4. 에어컨 실외기 고정하기


집 안만 신경 쓴다고 끝이 아니라 집 밖에 있는 실외기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에어컨 실외기는 실외기와 실외기를 올려놓는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혹 실외기와 그 프레임이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둘이 붙어있지 않으면 강풍에 실외이가 밖으로 떨어져서 부서질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그 실외기가 떨어져서 누군가 다친다면 큰 돈을 물어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외기앵글부속 에어컨설치자재 베란다설치 앵글연결 실외기,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